본문 바로가기
옥상생활

1월 2일 노랑수선화 사랑에 답하여

by ▩♨○ 2023. 4. 23.
728x90

출처: 픽사베이


◆ 오늘의 탄생화는?

01월02일 오늘의 탄생화는 노랑수선화입니다.

 

◆ 노랑수선화의 꽃말은?

노랑수선화의 꽃말은 사랑에 답하여입니다. 당신은 추진력이 강한 운명을 타고 났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불가능해 보이는 사랑도 활짝 꽃 피울 수 있는 사람입니다. 

 

◆ 탄생화가 노랑수선화인 유명인은?

노랑수선화가 탄생화인 유명인은 가수 김추자, 배우 정성화, 윤세아, 김시후가 있습니다.

 

◆ 노랑수선화의 특징

수선화는 이른 봄에 개화하는 꽃으로 품종개량이 많이 일어났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화단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구근식물로 유명합니다. 수선화는 수선 즉 물에 사는 선녀 혹은 신선이라는 의미가 잇고 물가에 피는 신선이라는 의미를 지닌다고 합니다. 또한 제주도에서는 설중화라고 불리는데 눈이 오는 추운 날씨에도 피어나는 꽃이기 때문입니다.

 

◆ 수선화의 유래

그리스에 나르키소스라는 미소년이 살고 있었다. 나르키소스는 임프들의 애달픈 구애에도 아랑곳 하 지 않았다. 그것을 못견딘 임프 하나가 복수의 여신에게 빌었다. "교만한 나르키소스가 언젠가 참사랑 에 눈뜨게 하옵시고 그 사랑이 깨어지게 해 주옵소서" 나르키소스를 저주한 임프의 기원은 얼마 안가 서 이루어 졌다. 나르키소스는 호수속에 비친 자신을 사랑하게 되었다. 나르키소스는 자신의 모습에 반해 호수를 떠나지 못했다. 물속만 바라보던 나르키소스는 말라서 죽고 말았다. 그후 그가 죽은 자리 에 가련하고 청초하면서도 품위있는 꽃 한송이가 피어났다. 이름하여 수선화, 또는 나르키소스라고 불린다. 미소년의 넋은 물가에서만 꽃을 피우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