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상생활

4월 12일 복숭아꽃 사랑의 노예

by ▩♨○ 2023. 4. 12.
728x90
반응형

▶ 오늘의 탄생화는?

4월 12일 오늘의 탄생화는 복숭아꽃입니다.

▶ 복숭아꽃의 꽃말?

복숭아꽃의 꽃말은 사랑의 노예입니다. 성격이 좋고 표정이 풍부한 당신이지만 때로는 감정에 치우치는 것이 약점이 될 수  있습니다. 

▶ 탄생화가 복숭아꽃인 유명인은?

복숭아꽃이 탄생화인 유명인은 배우로는 이주나가 있으며 가수로는 김태원, 이수영, 송백경, 엑소 세훈 그리고 더보이즈 선우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스포츠 스타로는 대한민국 양궁선수 김제덕과 일본 축구선수 이토 준야 폴란드 축구 선수 얀 베드나레크가 있습니다. 

복사꽃
출처: 네이버

▶ 복숭아꽃의 특징

복숭아꽃은 복사나무의 꽃으로 연홍색의 꽃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화는 주로 4월에서 5월 경에 피고 과실인 복숭아는 7월에서 9월에 수확합니다. 복숭아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음식 중 하나이고 복숭아는 귀신을 쫓는 과일로 여겨졌으며 과거부터 복숭아나무는 집안에 심지 않았으며 제사상에도 조상신이 도망갈까 봐 올리지 않는 과일이었습니다. 

▶ 복사꽃을 볼 수 있는 명소

우리나라에는 복사꽃을 볼 수 있는 멋진 명소가 몇 군데 있습니다.

첫 번째로 주문진 복사꽃마을입니다. 강원도 강릉시의 주문진에는 마을 전체가 핑크빛으로 물드는 복사꽃마을이 있습니다. 과거 태풍으로 마을의 논밭이 모두 훼손된 이후 마을 전체가 복숭아나무를 심기 시작하면서 마을 전체가 복숭아 재배를 하기 시작했고 이곳은 4월 하순경부터 복사꽃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원주의 두독마을 복사꽃입니다.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평장리 두독마을은 복사꽃 단지로 알려졌으며 봄이 되면 분홍빛 꽃마을로 변합니다. 4월 하순경에 꽃이 만발하면 복사꽃 축제가 열리며 풍년기원제를 비롯해 복사꽃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근처 치악산국립공원도 가까워 근처를 함께 관광하기를 추천합니다. 

세 번째로는 이천의 장호원에서 복사꽃을 볼 수 있습니다. 4월 하순경이 되면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백족산 기슭에서 장관으로 펼쳐진 복사꽃을 볼 수 있습니다. 축제가 열리며 민속놀이와 다양한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