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질생활

방탄소년단 찐팬 통역가 안현모님 가족들의 추천 영어 공부법

by ▩♨○ 2021. 6. 20.
728x90


빌보드 뮤직 어워드 방송이 있을 때마다 한국 아미들에게는 안현모님의 번역이 한줄기 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현모님이 방송을 동시통역 해주시면서 한국아미들은 미국 빌보드 현장에 대한 소통과 이해가 빠르게 됩니다. 안현모님은 유명한 방탄소년단 짼팬으로서 BTS에 대한 애정도 남다르시기 때문에 통역안에서 그 애정또한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안현모님의 가족은 안현모님을 비롯하여 4명이나 통역가인 통역가 집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방송에서 외할아버지가 3개국어에 능통하시기에 어머니와 이모 또한 어린시절부터 영어뉴스를 많이 보며 자라셨다고 합니다. 안현모님의 이모께서는 빌게이츠가 방한 했을 당시에 통역을 담당하셨고 사촌고모께서는 걸프전과 엘리자베스 여왕께서 내한 했을 당시에 옆에서 동시통역을 진행하셨다고 합니다. 사촌고모님은 임종령 통역사로 세계 통역사 협회 소속으로 국내에는 10명밖에 되지 않는 전문가라고 합니다. 미국 대통령들에게 동시통역했을 당시에는 미국대통령이 엄지 손을 치켜들었을 만큼 놀라운 실력의 소유자라고 합니다. 


안현모님의 어린시절 사촌고모님께서는 전문적인 직업을 가진 여성이 됐으면 좋겠다고 조언을 해주셨는데 막상 어릴때는 통역사의 꿈이 없었지만 결국 통역사의 길을 걷게 되셨고 안현모님의 친언니께서도 통역사를 하셨고 이제는 요리사로  전향하여 지내신다고 합니다. 


통역가 집안인 안현모님의 사촌고모님과  안현모님의 추천 영어공부법은 바로 외우기라고 합니다. 미국대통령들과  영국엘리자베스 여왕을 동시통역하신 임종령 통역사님은 학생들에게도 한 학기에 800페이지가 넘는 사전 한 권을 외우게 한다고 합니다. 더 쉽게 외우는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반복하다 보면 외워진다는 말씀을 하시며 외우는게 답이라고 하셨습니다. 

 

안현모님 또한 이말에 공감하시며 외우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다고 하시며 본인 또한 지금도 빌보드뮤직어워드와  같은 생중계 시상식 동시통역을 하기 위해서도 하루10시간 이상의 공부를 통해 준비를 해서 동시통역을 했다고 하셨습니다. 공부하지 않으면 들리지 않기 때문에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공부에는 딱히 왕도가 있는 것이 아니라 열심히 꾸준하게 외우는 것만이 영어 동시통역를 잘 할 수 있는 추천방법이라고 합니다. 엄청난 두께의 책을 아직도 열심히 외우시는 두 전문가들처럼 영어공부 추천방법은 외우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