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생활

한국 종이에는 돌가루가 포함되어 있다고?!

by ▩♨○ 2023. 3. 15.
728x90

혹시 책에 손가락을 베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상하게 우리는 종이에 손을 잘 베이는 것 같습니다. 외국에서는 종이에 그렇게 손을 베이는 경우를 잘 보지 못한 것 같은데 왜 한국 종이만 이렇게 날카로운 걸까요? 한국 종이가 다른 유형의 종이와 차별화되는 주요 성분 중 하나는 석재 가루 바로 돌가루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석재 가루란?

미네랄 분말 또는 미네랄 안료로도 알려진 석재 분말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되는 미세한 지상 미네랄 물질입니다. 일반적으로 활석, 카올린 및 탄산칼슘과 같은 천연 미네랄로 만들어지며 다른 재료와 혼합될 수 있는 미세 분말로 분쇄됩니다. 석재 파우더는 일반적으로 화장품 산업뿐만 아니라 종이, 페인트 및 세라믹의 생산에 사용됩니다.

한국 종이에 석재 가루가 어떻게 사용됩니까?

한국에서는 종이의 생산에서 그리고 제지 공정 동안 석재 가루가 펄프 혼합물에 첨가됩니다. 석재 가루를 물과 혼합하여 슬러리를 형성 한 다음 펄프에 첨가하게 되고, 석재 가루를 첨가하면 종이를 강화하여 내구성이 뛰어나져 찢어짐에 저항력이 생깁니다. 이와 더불어 독특한 질감과 외관을 제공하며 서예와 그림에 이상적인 약간 거친 표면을 표현할 수 있게도 해줍니다. 

 

결론적으로, 한국 종이 생산에 석재 가루를 사용하는 것은이 전통적인 수제 종이를 독특하고 가치 있는 것으로 만드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천연 물질을 추가하면 종이를 강화하고 독특한 질감과 외관을 제공하며 더욱 지속 가능하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