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상생활

4월 20일 배나무 꽃 온화한 애정

by ▩♨○ 2023. 4. 20.
728x90
반응형

배나무꽃 - 내사진

 

◆ 오늘의 탄생화는? 

4월 20일 오늘의 탄생화는 배나무 꽃입니다. 

 

◆ 배나무 꽃의 꽃말은? 

배나무 꽃의 꽃말은 온화한 애정입니다. 본인은 자신감이 없어하지만 지금 그대로도 연인을 기쁘게 할 수 있습니다. 

 

◆ 탄생화가 배나무 꽃인 유명인은? 

배나무가 탄생화인 유명인은 배우 송채윤, 천우희가 있고 가수로는 제현, 드비타, 김현식, 한희준이 있다. 

◆ 배나무의 특징

배나무는 낙엽교목으로 꽃은 흰색이다. 꽃은 주로 4월경에 피고 꽃이 지고 과육이 열리게 되는데 당분이 10~14% 정도이고 칼륨과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다. 주로 유라시아의 온대지방에 분포하고 있는데 배는 일본배, 중국배, 서양배의 3 품종군으로 나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배는 주로 일본배로 열매가 둥글고 과즙이 많고 신선한 맛이 나는 특징이 있다. 

◆ 배나무의 전설

배나무와 관련해서 내려오는 이집트의 전설이 있다. 사이좋은 형제인 바이치와 와스프는 일찍이 바이치의 아내였다가 남편을 배반한 왕비에게 복수할 계획을 세웠다. 와스프가 소로 변신한 바이치를 왕비 앞으로 데려갔다. "내가 바이치다" 하고 소가 속삭이자 왕비는 그 소를 죽이고 말았다. 두 줄기로 흘러내린 핏자국에서 하룻밤 새에 두 그루의 배나무가 크게 자랐다. 그리고 다시 왕비에게 속삭였다. "내가 바이치다." 왕비는 그 나무를 베어 버렸다. 그때 배 한쪽이 왕비의 입으로 날아들어 왕비는 그대로 임신을 했다. 그 아이가 자라 왕위에 오르자 어머니를 처형하고 숙부인 와스프를 황태자로 내세웠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