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감귤 먹고 혈액 맑게 하기

by ▩♨○ 2021. 8. 11.
728x90

레모네이드를 시원하게 마시면 신맛과 단맛이 피로를 확 풀어주는 것 같지 않나요? 감귤 종류인 레몬, 귤, 오렌지, 그레이프 프루츠 등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몸에 좋고 혈액 또한 맑게 하여 피로 해소에도 좋습니다.

 

감귤 종류에 있는 성분

비타민이 많다고 알려진 감귤 종류에서 항산화 비타민은 과일 중에서도 감귤류에 제일 많이 있습니다. 감귤류의 껍질 안쪽의 흰 섬유질과 과육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P는 모세혈관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카로틴을 비롯해서 크립토키산틴과 리코핀 등이 감귤류에는 풍부하게 있습니다. 더욱이 고혈압에 좋은 칼륨도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고혈압이 있으시면 드시는 적을 추선 합니다. 감귤류는 또한 이런 성분으로 인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감귤류

혈액을 맑게 하려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것 또한 중요한데, 콜레스테롤을 저하하는데 에인슐린이 관여합니다. 감귤류에는 오렌지나 그레이프 프루츠도 포함되고 여기에는 이노시톨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항 지방간 비타민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의 대사를 촉진하고 간장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함과 동시에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도 감귤류가 유효하다는 실험 또한 있습니다.

먹어보세요. 

레모네이드, 오렌지주스, 그레이프 프루츠 주스 등을 콜레스테롤이나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하루에 한 컵 정도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육을 직접 먹는 경우에는 그레이프 프루츠 반개 정도 먹거나 오렌지의 경우 1개 정도가 좋습니다. 이 정도의 양을 먹는 다면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고, 항산화 작용도 충분합니다. 요리를 하게 될 때는 레몬 사용을 추천합니다.  튀김이나 생선구이를 할 때 레몬 반 개 정도의 즙을 짜서 뿌려 먹는 다면 항산화 물질을 섭취하기에 좋은 적당한 양입니다.

댓글